열아홉 바리스타, 이야기를 로스팅하다

: 오늘의 커피를 만드는 열아홉 카페의 바리스타와 로스터가 들려주는 커피와 인생

 

포토그래퍼 유재철과 1년여간의 준비 끝에 커피 서적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발행일은 5월 25일이지만, 온/오프라인 서점 모두 20일을 기점으로 책이 풀렸습니다. 

 

5월 14일 토요일에는 펠트커피에서 책에 등장하는 23명의 커피인들, 책을 만들기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푸드 콘텐츠 디렉터 김혜준님, 항공 바리스타팀 그룹장님이시자 이미 두 권의 커피 책을 발간하신 심재범님 그리고 출판 관계자분과 가족들을 모시고 조촐하게 파티를 열었습니다.

 

좋은 소식을 전할분들이 많지만, 사정의 여의치 않아 전부 초대를 못했습니다. 정식 출간을 기점으로 그동안 잠시 중단했던 블로그 활동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못 찾아갔던 카페들도 찾아가고, 새로운 공간들의 소식도 전하면서 열심히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서 개별적으로 연락도 드리고, 찾아뵙고 기회가 되면 조촐한 출간기념 식사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좋은 소식 전해야 할 분들을 일일이 언급하기엔 이 페이지가 너무나 좁습니다.

 

어려운 시간 같이 이겨내고 함께해준 어머니와 아버지, 책 홍보용 브로슈어, 명함을 제작해주고 여러모로 도움을 준 누나에게 특별히 감사의 말 덧붙입니다.

 

감사합니다.

 


 

 

열아홉 바리스타, 이야기를 로스팅하다

 

커피를 인생의 직업으로 둔 23명의 사람들과, 그들이 운영하는 카페에 대한 소규모 다큐를 모아서 책을 엮었습니다. 제가 진행한 인터뷰 외에도, 사진작가 또한 23명과 또 다른 인터뷰를 진행하며 사진을 찍었고 글을 쓴 시간만큼이나 오래 공을들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맛있는 한 잔의 커피를 위해서 10년 남짓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쏟아부은 이들의 숨겨둔 이야기를 풀어내어, 많은이들에게 한 잔의 커피를 생각케 하는게 이 책이 가진 작은 목표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이 책과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에 대해 소식 전하겠습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 Yes24: http://www.yes24.com/24/goods/27730195?scode=032&OzSrank=1
✔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
✔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84009915

+ Recent posts